얼마전 누군가와 오카리나 이야기를 할때 나의 그 악기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는 찰라 이야기를 듣던 분께서 다른 분에게 타이타닉 주제가 “My heart will go on.에 나오는 악기가 바로 오카리나야!” 하고 말씀하시는 걸 듣고 그냥 부연설명을 하지 않았다.
왜냐면 My heart will go on. 이라는 노래 하나 때문에 오카리나가 본의 아니게 대중에게 다가갈수 있었기도 하기 때문이다.
그 노래에 나오는 악기는 “아이리쉬 틴 휘슬”이라는 악기이다. 보통 “틴 휘슬(Tin Whistle)”이라고 부른다. 이 악기가 오카리나 알토 C키와 음색이 굉장히 흡사해서 그런 오해가 나올수 있었던 것이다.

물론 오카리나 마을 서울 모임때 틴 휘슬이 연주하는 “My heart will go on”을 들어봤는데 그렇게 기대치 만큼의 음색을 들려주지 못하는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너무 많은 기대를 한것일수도 있다.) 귀는 새로운 자극을 원하는데 너무 오카리나 소리랑 별 다를게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일지도 모르겠다. 아예 음색이 달랐다면 더 좋게 들렸을지도 모르겠다.
아무튼 이 명곡을 오카리나로 연주할때마다 영화의 감동이 밀려온다. 그래서 그 음색에 다시 취하고 영화의 장면 장면이 머리속을 훓고 지나가고 그 감정은 다시 오카리나의 숨으로 들어가 음색으로 흘러나온다.
집 근처의 남사 초등학교에서 저녁에 나가 오카리나 연습을 가끔 하곤했다. 집에서 부르기에는 좀 소리가 크기때문이고 또한 주택가라서 맘대로 부르기가 좀 거시기 하다.
이제 날씨가 좀 따뜻하니 작년처럼 일주일에 한번정도 나가서 연주 연습도 하고 그래야 겠다. 작년에 나의 연주 때문에 나와서 운동하시는 아주머니까지 계실정도 였는데, 올해 작년과 별다름없는 실력으로 컴백한다면 좀 실망하실거 같기도 하다.
하지만 이 노래(My heart will go on.)는 언제나 인기다. 그리고 사람들은 나의 연주때문에 “My heart will go on.”에 오카리나가 쓰였다는 잘못된 정보를 계속 입력하겠지? ㅎㅎ
저도 타이타닉 이라는 영화를 정말 재미있게 보았고요, 대략 5번 정도는 본 듯 싶네요 ㅋㅋㅋ
저두 이 영화 굉장히 좋아했답니다.
영상미, 스토리, 음악 3박자를 모두 갖춘 보기 힘든 영화중에 하나죵.
검색을 통해 들렸습니다…
혹… My heart will go on 악보가 있으신지요…
보내 주시면 안될까요??
휘슬연주에 사용하려구요…
tyyoo94@naver.com
아무튼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 ^
개.. 잘못된 지식은 바로잡아줘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