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커플이라서…

어제 대학원 연말 모임이 있는 관계로 여자친구를 일찍 불러서 모임에 갔다. 요즘 여자친구가 무척 바쁜데도 불구하고 말이다.

그래서 어제의 업무 여파로 인해 오늘 여자친구는 출근을 하고 나는 학교에 와서 논문 점검을 하고 있다.

그런데.., 여자친구한테 msn 로긴하라는 연락이 오고 접속해서 디버깅 임무를 부여 받았다. ^^;

오늘 저녁에 또 모임 비슷한게 있는데, 같이 그곳에 가려면 어쩔수 없이 내가 도움을 줘야 한다. 그래서 도움을 줬고, 간단한 컴파일 에러라서 여자친구가 식사하는 동안 해결을 했다.

잠시 에러 이야기를 하자면 다시 느낀거지만 역시나 C언어는 선언시 할수 있으면 정확하고 명확하게 선언을 하는게 나중을 위해 좋은거라는 생각이 다시 들었다. 이게 버전을 달리할때마다 에러를 뱃어놓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도 그나마 C언어 에러는 메모리 에러를 제외하고는 해결하기 쉬운 편이다. 메모리 에러는 정말 찾기도 힘들다. ^^;

요즘 여자친구를 옆에서 보기 안스러울 정도로 일이 많아져 버려서 많이 걱정하고 있는 찰라에 도움을 줄 수 있다니 그나마 나의 마음이 편하다.

나 때문에 여자친구도 개발자로서 자극을 많이 받는다고 하고, 나도 인간적으로 여자친구에게 많이 본받고 있으니 이게 바로 윈원(Win Win), 니체가 말한 잉태하는 사랑, 서로 발전과 자극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사랑이 아니고 뭐란 말인가?

암튼 개발자 커플의 장점이 이런게 아닐까 한다. ㅋㅋ

다만 내가 원하는건 다음번에는 같은 에러로 나를 찾지 않았으면 하는거다. 귀찮다기 보다는 여자친구가 발전하는 모습을 보면서 나도 즐기고 싶기 때문이다.

ps. 그런데 또 다른 숙제를 주려는지 로그아웃 하지 말랜다. ㅜㅜ, 이러면 안되는데…. 그래! 오늘은 공동의 목표가 있으니 봐주자! ㅋㅋ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6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오픈검색

글을 읽으면서 닭살이 돋는 것은 제가 닭띠라서 일까요^^

부럽네요, 제 아내가 가장 부러워 하는 것이 부부가 같은 곳에서 함께 일하는 것인데, 고감자님 커플은 나중에 실현 가능하시겠군요.

개발자 커플님, 연말 멋지고 행복하게 보내시고, 새해에는 소원하시는 일이 다 이루어지시길 바라겠습니다.

고감자

서로 기분나쁘지 않게 존중하면서…윈윈하려 노력중입니다. 오랜만에 방문 감사드립니다. ^^

한재선

와~ 재밌네요, 그냥 읽고 가려다 부러워서 한자 남기고 갑니다. 서로 발전하는 모습 보면서 사랑 키우시길 바랄께요~

고감자

감사합니다. ^^

dr.chung

저도 개발자 부부랍니다. 그런데 업무분야가 달라서 집에서는 거의 일 얘긴 안해요. 해도 서로 못 알아듣고요. ^^

준서아빠

저도 개발자 부부 인데요… 다행인 것은 분야가 완전히 틀리기 때문에… ㅎㅎㅎ 좋은 하루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