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을 한큐에 표현한 그림들

요즘 개인적으로 ANN을 이용한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고 있었는데, 이 글을 보고 설계를 고치기로 했다. 이미 80%완성을 했는데.. 쩝.. ㅜㅜ

먼저 글에 나온 그림이 상당히 인상적이였는데 ANN을 이렇게나 쉽게 이야기 하는 그림이 세상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의 아주 멋진 그림이였다.

아래는 각 Neural이 어떻게 계산되고 output을 어떻게 내고 있는건지 잘 나타내는 그림이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 그림은 모든 레이어의 Neural node들이 상호 어떻게 작용해서 학습을 해나가는지 보여주는 그림이다.  기억이 나지 않으면 이 gif를 각 단계마다 프린트 해서 이해될때 까지 보고 나서 프로그래밍을 하면 될듯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는 그저 array를 사용해서 neural의 input output을 계산했지만 위 포스트의 저자는 각 neural을 process로 만들어 actor 모델 방법으로 concurrency하게 구성을 했다.

그저 나는 functional language(Erlang)를 사용해서 만든것 뿐이고 위 사람은 진짜 Erlang을 사용해서 만들었더라.

CC BY-NC 4.0 ANN을 한큐에 표현한 그림들 by from __future__ import dream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 4.0 International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