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iquity 야후 사전 검색 플러그인

Ubiquity 플러그인을 아주 편하게 쓰다가 필요한게 있어서 만들어 봤다. ^^;

Ubiquity가 무엇인지는 이 분의 블로그 글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맥 OS를 쓰시는 분은 잘 아시겠지만, 이 플러그인은 FF에서 쓸 수 있는  QuickSilver라고 생각하면 된다.

요즘 맥북을 주로 쓰고 있는데, 사전 쓸만한걸 찾을 수 없어서 울며 겨자 먹기로 야후 웹 사전을 좀더 편하게 쓸 수 있는 Ubiquity 플러그인을 만들어 봤다.

일단 Firefox Ubiquity 플러그인을 설치한다. 

그리고 이 글의 상단에 뜨는 아래와 같은 바의 subscribe 버튼을 클릭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면 플러그인 소스코드가 보이면서 설치 할것인지 말것인지 요청하는 창이 요란하게 뜨는데 설치하면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FF에서 CTRL + SPACE를 누르면 아래와 비슷한 창이 뜬다. (물론 단축키는 변경이 가능하다. 본인은 option + space로 쓰고 있다. )

ykdic <검색할 단어>

위와 같이 쳐 넣고 엔터를 누르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ubiquity를 검색하기 위한…

사실 좀더 편리하게 하기 위해서 선택된 텍스트에 대해서도 검색 가능하게 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그냥 마우스로 검색하고 싶은 텍스트를 드래그 한 다음에 CTRL + SPACE 하고 ykdic 입력 후 바로 엔터를 치면 된다.

요거 Ubiquity 0.1.6 버전임에도 불구하고 잘 동작하고 정말 유용하다.
게다가 API도 정비가 잘 되어 있어서 필요한거 개발해서 쓰기 좋을 듯 하다.

CC BY-NC 4.0 Ubiquity 야후 사전 검색 플러그인 by from __future__ import dream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 4.0 International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