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15주년

야후!에 대한 위키피디아의 정의를보자면…

야후!(Yahoo! Incorporated)는 미국의 인터넷 서비스 업체로, 디렉터리, 전자우편, 개인 홈페이지를 비롯한 서비스들이 통합된 포털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야후!의 전신인 디렉터리 사이트는 1994년 1월에 스탠퍼드 대학교 출신의 제리 양과 데이비드 파일로가 만들었으며, 회사는 1995년 3월 2일에 설립되었다.

오늘이 바로 야후가 설립된지 15년이 되는 날이다.

내가 야후에 입사한지 4년 차로 접어드는 시점에서 15년이라.. 참.. 나로서는 가늠 자체가 안된다.

경력 기간으로 따지면 이직 횟수가 많았던 나를 3년 가까이 잡아둔 회사는 야후가 처음이였고, 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150% 활용할 수 있게끔 해줄 정도로 기술력이 있는 회사였고, 그 만큼 훌륭한 인프라를 보유한 회사였다는게 내가 입사 시점부터 지금까지 일관되게 느끼고 있는 점이다. 회사를 다니는 내내 이런 일관된 느낌을 나와 같은 일개 직원에게 가지게끔 하는 회사가 과연 몇이나 될까 의문이 들 정도다. 

앞으로 야후가 새로운 인터넷 wave가 다시 오더라도 빠르게 적응하며 성공해 나가는 그런 회사가 될 거란 나의 소망을 빌어본다.

앞으로 15년이아니라 150년 넘게 인터넷의 역사를 쓰는 그런 회사가 되었으면 한다.

야후! 화이팅…

CC BY-NC 4.0 야후 15주년 by from __future__ import dream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 4.0 International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