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리더기 본격 사용시작

RSS리더기를 사용하지 않을때가 있었다.
그 당시에는 내가 원하는 블로그나 사이트를 직접 방문해서 보는 그런 일반적인 접근 방법을 썼었다. 아니면 IE의 즐겨찾기를 이용하든가.

하지만 나도 역시 블로깅을 하고 뜻을 같이 하는 여러 블로거들의 블로그를 방문하면서 RSS 리더기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처음에 사용하것이 ThunderBird 메일 클라이언트의 RSS 리더기를 사용했다. 물론 좋았다. 메일클라이언트로서도 굉장히 좋은 툴이였다. 특히나 스팸학습기능은 쵝오였다. (이 부분이 Decision Tree 학습법을 이용했다고 알고있다.)

그러다 회사 메일 계정이 그룹웨어기능으로 통합이 되고 그러면서 차차 ThunderBird는 사용하지 않게되었고, 울며 겨자먹기로 이글루스에서 제공하는 외부 블로그 리더기능을 이용했다. 아주 기본적인 기능의 웹 RSS 리더기였는데, 나름대로 아쉬울때마다 쓰다가 드뎌 전문 RSS 리더 프로그램을 사용하기로 맘 먹었다.

이글루스의 리더기

내가 사용하기로 한 리더기는 xpyder라는 리더기이다. 뭐 이거 말고 다른 많은 좋은 리더기들이 있지만, 그런거 일일이 찾아보기도 귀찮고 그래서 처음 잡힌걸 쓰기로 했다. (뭐 이거 말고 아는 리더기는 샤프리더, 피드데몬, 클립폴리오 등이 있는걸로 알고 있다.)

xpyder RSS 리더 사용화면

일단 ATOM 포멧은 인식이 안되는것 같고, 트레이에 데몬으로 떠있어서 지속적으로 RSS 체크를 하는거 같다.
몇몇 서비스에 글쓰기 기능을 제공하는거 같기도 해서 찾아봤는데, 이글루스는 없군 (ㅡㅡ;)
생각으로는 블로그 API를 제공해서 글쓰기 기능을 제공하면 어떻까 하는 생각도 해본다.

카테고리별로 정리를 해보니 꽤 많은 블로그사이트가 링크가 되는군.
일단 뭐 이정도면 리더기로 쓸만하니 한번 써보기로 하자!

CC BY-NC 4.0 RSS 리더기 본격 사용시작 by from __future__ import dream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 4.0 International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