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음악이 좋기때문에 미니홈피를 방문한다.

검색엔진 개발자 그룹에서 유흥부장님으로 활동하시며, 자랩을 운영하시고 또한 자갸.com을 운영하시는 유흥부장님께서 얼마전 뮤직 서비스를 오픈해서 그에 대한 포스팅을 하고자 한다.

자갸 뮤직 서비스인데, 싸이월드의 미니홈피 배경음악을 검색해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다.

일단 검색결과의 정확성이 뛰어 나다. 형태소 분석을 어떻게 하셨는지는 오프모임때 물어봐야 하겠지만, 복합명사 처리라든지 하는 부분이 꽤 정확하게 나온다.

검색속도도 빠르고, 나무랄데 없다.
단지 전문 디자이너가 아니라서 디자인이 좀 그렇다는 충언을 해본다. ^^;

메인화면

음악을 클릭하면 미니홈피가 뜨는데 몇일 이용해본 결과 오류는 없었다.
색인도 잘 정리가 되어 있는듯하고, 골라듣는 재미가 솔솔할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싸이월드가 이런 서비스를 제공해야 되지 않을까 하는데, 따로 존재한다는 사실이 좀 아쉽긴 하다.

음악으로 다른 모르는 이를 자신의 미니홈피로 이끈다는거, 확실의 자기홍보의 수단이 될수도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렇다면, 음악 살 도토리가 없다면, 이곳에서 순위도 올리기 힘들다는 이야기인데, 최신의 음악을 매주 바꿔주는 쎈스만 있다면, 방문자 수를 늘릴수도 있을거 같다. 게다가 그 페이지에서 양질의 컨텐츠까지 갖춘다던가, 쥔장의 미모가 뛰어 나다던가 하면 1촌 신청이 줄을 이을거라는 상상까지 해본다.

유흥부장님! 위와 같은 랭킹 알고리즘을 도토리 랭크(Dotori Rank)라고 부르심이 어떠신지요? ^^;

CC BY-NC 4.0 단지 음악이 좋기때문에 미니홈피를 방문한다. by from __future__ import dream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 4.0 International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