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때 늦은 스티브 잡스 동영상이 인기…

올만에 이곳에 일상쪽 포스팅은 하는 이유는 예전에 스티브 잡스 연설에 대한 포스팅을 이곳에 했기 때문이다.
이 연설문을 읽고 그때는 동영상을 못구해서 mp3로 ipod에 넣고 듣고 다녔다.
지금도 이 연설문의 Full 버전이 나의 ipod에 있고 가끔 땡길 때마다 잘 듣는다.

그런데 요즘 이 연설의 동영상에 자막을 입힌 영상이 여러 포탈 동영상에 올라가면서 다시 인기를 얻고 있다. 어제만 해도 같이 일하시는 분이 좋은 동영상이라고 링크를 보내주셨던 것만 보더라도 그렇다.

한동안 나를 흥분하게 했던 연설문… 그리고 지금도 Play버튼을 누르게 만드는 연설문 그 연설문의 동영상 링크를 올려본다.

ps. 이 영상을 보고 icon 스티브 잡스라는 책을 찾는 사람이 많이 늘겠군. 하지만 이 연설만을 보고 책을 사면 후회가 될 것이다. 책은 스티브 잡스의 아주(?) 인간적이고 파렴치팔염치한 부분이 적나라하게 나와있으니까. 하긴 그래서 더 정이 가는게 사실이긴 하지만 말이다. 동정심인가???? 아니 ^^; 내가 저런 부자를 동정하다니.. ㅎㅎ

CC BY-NC 4.0 요즘 때 늦은 스티브 잡스 동영상이 인기… by from __future__ import dream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 4.0 International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