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 유저 그룹을 가끔 방문하곤 한다.
창조 매니아 분들은 창조를 초월한 상태여서 글들도 볼만하고 글을 읽어보면 재미있다. 다들 실력들도 출중한거 같고 창조뿐만 아니라 다른 언어에 대해서도 조예가 깊어 보이더라..
내가 창조를 처음 접한게 98년도 였던가…???
VB를 처음 공부하고 나서 우연하게…
VB처럼 프로그래밍 하는데 명령어가 한글인 언어(?)를 쓰는 개발툴을 발견한 것이다.
프로그램 개발에 한창 열을 올리던 터라 아주 재미있게 사용하던 기억이 난다.
이걸로 교양과목 프로그램으로 레포트 제출하고 A 받았었고…(비만도 측정 프로그램)
개인적으로는 그 옛날(98년도) ATX 보드 쓰는 피씨를 알바해서 사다놓고 그당시 자동종료 프로그램이 없었던지라 자동종료 프로그램을 만들어 타이머 맞춰놓고 winamp로 음악틀어놓고 항상 잠을 잤던 기억이 난다.
2002년까지 쓴걸로 기억이 나는데 부대 행정실에 창조 깔아놓고 일직근무 설때마다 조금씩 코딩해서 지뢰지대 산출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개인적으로는 물론 부대측면에서도 아주 이익(?)이 많이 되었던 적도 있었다.
이 프로그램 때문에 지뢰지대 계산하는 법을 잊어버렸을 정도였고…
타 부대 동기들도 프로그램 복사해 달라 난리였었으니 인기는 짐작이 갈것이다.
특히 레포팅 기능이 출중했지…ㅋㅋㅋ
그당시 부대에서 불법 프로그램 단속도 자주 떳지만 무엇보다고 부대 컴퓨터가 후진지라 VB나 Delphi같은 개발툴을 깔을수조차 없었고 사용하기도 버거워서 더더욱 이걸 썼는지 모르겠다.
계속 버전업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만드신 분이 소스를 잃어버렸다는 소문도 있고 아예 프로그래밍을 접고 게임방을 하신다는 소문도 들린다.
조금 아쉽긴하다..
그 옛날(?) “씨앗” 이라는 한글 프로그램 언어도 있었는데…
창조라는 개발툴을 아시나요? by from __future__ import dream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 4.0 International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