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검색관련 볼만한것들과 갈만한 곳

이번주 꽤 좋은 자료들을 봐서 몇가지 정리해 봤다.

기사 보구 conv님이 불끈 하셨나 보다.
역시 책 쓰시는 분이라서 포스팅에 정성이 뭇어난다. 동영상 feature에 대한 고민이 선행이 되어서 색인을 설계하는게 맞는거란 생각이 든다. 데스크탑 검색이 날짜에 대해서 정렬이 default로 된다고 했을때 색인도 그에 맞춰서 구성이 되는것처럼 말이다.

좀더 버티면 conv2님이랑 동영상 검색엔진을 만들어 볼 기회도 있을지 모르겠는데… 받아 주실라나? ㅋㅋㅋ

올해에 꽤 괜찮은 정보검색 도서가 나올거 같다.

내용을 훓어 봤는데, 다른책에 나오지 않은 내용도 많은거 같고, 최근 정보검색의 기술 동향을 잘 짚어낸 책인거 같다. 목차만 봐서는 잘 모르니까 내용을 필히 보길 바란다.
책의 draft인거 같은데 이런식으로 공개를 해도 되는지 참으로 의아스럽다.  게다가 책의 샘플 챕터에다가 ppt 자료까지 있으니 참고 바람!
올해 후반기에 나온다고 그러니 일단 블로그에 적어두고 출간하면 구입해서 또 정독을 해야지! ( 생각보다 수식이 덜 나오니.. 번역 제안이 있으면 심각하게 고민해 봐야겠다. ^^)

이 소식을 typos님에게 일찌감치 들었지만 뭐 비교적  대부분 아는 내용이고 세미나에 큰 기대를 안하는 성미라 안가려고 생각하고 있다가 잠시 샘플 발표자료를 보고 가기로 정했다.
udanax님Hadoop 설명을 하게 되어 있군.(이번에 정보 많이 내놓으시길 바랍니다. (ㅡㅡ^)  )
무엇보다 참석자분들의 질문이 기대된다. ㅋㅋㅋ

관심 있으신분 등록 하세요! ^^

CC BY-NC 4.0 정보검색관련 볼만한것들과 갈만한 곳 by from __future__ import dream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 4.0 International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