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없는 요즘

방금 중간 레포트를 제출 했다. ㅎㅎ

베이지언 스팸 필터를 구현하고 있는데, 이것도 D Language로 구현하고 있다.
물론 기존에 구현하고 있던 C 기반의 필터도 근근히 개발하고 있었는데, D Language가 더 재밋어서 마구 쓰고 있다.

어제까지는 신경망 알고리즘(Backpropagation) 구현하고 레포트 제출에다가 시험까지 보구, 오늘은 베이지언 방법을 이용한 스팸 필터의 레포팅을 하고 설계에 대해서 제출했다.

신경망 알고리즘이 피부로 와닿지 않아서 실제 구현까지 하고, 다시 좀더 확인을 하려고 여러 책을 뒤적여 보기도 많이 했다.

그나마 베이지언은 직관적인 편이여서 구현만 하면된다.

레포트도 다 마감하고, 다다음주 프로그래밍과 테스트 결과만 남기고 있다.

아무래도…..
다음주에 계획되어 있는 미국 본사 출장 기간에 저녁에 쉬기는 커녕 호텔에서 코딩을 하고 있어야 할거 같다. ㅡㅡ;

비행기도 처음타고 처음가보는 외국땅에서 가자마자 코딩을 한다라……. 움~~~

전혀 기대하고 있는 않은 미국땅에서 바쁘게 일주일을 보낼것을 생각하니… 그닥 기쁘지는 않다.

고대하던 마지막 학기인데(수업있는) 역시나 빡시다. ㅜㅜ

CC BY-NC 4.0 정신없는 요즘 by from __future__ import dream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 4.0 International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