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으로서 학생 예비군되기
또 후반기가 되었다고 동대에서 예비군 훈련 공지가 왔다. 짜증이 확 밀려오는… 예비군 훈련때문에 이래저래 지장이 많이 생길걸 심히 염려했는데…(일도 바쁘고 수업도 빠져야하고…) 생각해 보니까… 대학원 석사과정이니 학생 예비군의 가능성을 타진해 보려고 학교 커뮤니티를 방문했다. (사실 회사 다니면서 대학원에 다니니 별다른 기대는 하지 않은게 사실이다.) 전입대상자로 분류가 되어 있는걸 확인하고 직접 전화를 해봤다. “전반기 10시간 훈련했는데요..” […]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