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ka관련 연재 예정 – 월간 마소 7,8,9월

월간 마이크로소프트웨어의 7,8,9월 연재로 Weka에 대해서 하기로 계획을 올해 초 잡았던 적이 있었는데, 실제 그렇게 집필을 하게 될 듯 하다.

사실 요 집필 계획은 번역하고 있는 collective intelligence in action의 add-on 성격으로 집필 계획을 잡았으나 아직 이책이 현재 퇴고 과정인 관계로, 연재가 더 빠르게 세상이 나오게 될 듯 하다.

3회 연재는 처음인데, 이런 집필 계획을 잡아봤다.

1회 : Weka의 배경. api 및 명령행 명령어 소개,
2회 : Weka GUI 환경 설명, GUI환경을 통한 클러스터링 및 분류 그리고 속성선택 알고리즘 구동. 그리고 그와 관련된 Java 예제 구현(Weka에 포함된 데이터나 외부 데이터를 사용한)
3회 : Weka를 이용한 Machine Learning 실무 프로그램 개발 – 예제는 오류 쿼리 분류기 또는  여타 다른 재미난 예제들…

마지막 회에서 예제를 어떤걸 고를까 굉장히 고민이 된다. 되도록 신기해 보이고, 재미난 실무 예제가 되었으면 좋겠는데.. 아직은 오류 쿼리 분류기가 막 생각난다. 쉽기도 하고 재밋기도 한…
3회에서 욕심은 이 오류 쿼리 분류기를 Lucene 쿼리 프로세스 로직에 붙이는 것으로 마무리 되면 좋겠지만 지면이 날지 모르겠다. 그리고 따로 Lucene을 설명해야 하는 부담감도 있고…쩝..

CC BY-NC 4.0 Weka관련 연재 예정 – 월간 마소 7,8,9월 by from __future__ import dream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 4.0 International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