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TV 리모컨 반응 속도에 문제가 있다면 셋탑박스교체를 하세요.

케이블을 쿡TV로 바꾼지 4개월 정도 지난듯 하다. 핸드폰 2대와 집전화까지 묶어서 할인을 받아서 실제로 상당한 통신요금을 이 결합상품으로 이익을 보고 있다.
게다가, 아이가 있어 쿡TV의 아이용 VOD를 보여줄 수 있어서 TV의 용도가 더 늘어난게 사실이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만족하고 있다는 이야기이다.

그러나 딱 한가지, 정말 기본적인 부분에서 만족을 보여주지 못하는 것이 있었는데, 바로 쿡TV의 리모컨 반응 속도 였다. 리모컨의 모든 반응은 1초~3초 정도 딜레이가 있었고, 어떤 경우는 기다리다 지쳐 버튼을 두번 누르는 경우도 있었다. 사실 이 부분에 대해서 상담을 요청해서 이야기 해봤지만, 일반적인 현상이 아니고 고장이 아니다 라는 답변을 받아왔다. 심지어는 @ollehkt에 요청까지 해봤는데, 역시 일반적인 답변만 얻었다.

그러다 셋탑박스 소프트웨어 개발자 형님들하고 이야기를 해보다가, 이 현상이 하드웨어 사양 문제라는것을 알았다. 그러니까, 구형 셋탑박스에서 그런 현상이 심하게 일어나고 신형은 그렇지 않다는 이야기였다.
처음 쿡TV를 설치하러 왔을 때 받침 고무패킹도 빠진 허름한 셋탑으로 설치해 놓더니 역시 그게 문제였다.

형님들 이야기 듣고, 100번으로 전화걸어, 이 사실에 대해서 언급을 하니, 토요일날 바로 기사님 보내줘서 교체해줬다.

기사님이 현재 상태 확인해 보시고 이상이 없다는 이야기를 하시다가, 실제 신형셋탑으로 교체를 해서 나오는 반응 속도를 보니 더 이상 이전 셋탑이 정상이였다는 이야기를 못하시더라.
게다가, VOD를 선택하고 실제 동영상이 나오는 속도도 2배이상 빨라졌다. 이 딜레이가 네트웍 딜레이가 아니였고 하드웨어 딜레이였다는 것이다.
또한 셋탑박스 sleep모드에서 wake up으로 전환될때, 속도도 3배 이상 빨라졌다.
아내 역시 쿡TV 리모컨이 왜 이모양이냐고 계속 불평하던 찰라여서 이번 교체에 상당한 만족감을 보였다. 아이는 동영상 사이에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요”하는 메시지가 오래 걸려있는 것에 불평이 많았는데, 이제 이런 불평안하더라…
한마디로 우리 가족 모두 만족한다는 이야기다.  

구글 검색을 해보니, 신형셋탑에 대한 사진을 올리신 분이 있는데, 이 사진 이외의 셋탑을 설치하러 온다면 반드시 교체를 하기 바란다. 참고로 이번에 교체한 셋탑은 이 사진 리스트의 2번째에 있는 휴맥스 제품이다.

CC BY-NC 4.0 쿡TV 리모컨 반응 속도에 문제가 있다면 셋탑박스교체를 하세요. by from __future__ import dream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 4.0 International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