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C++ 사용기

전에 Dev C++을 쓰다!라는 포스팅을 쓴적이 있다.

그 뒤로 쭈~욱 C 언어 관련된 개발을 Dev-C++로만 해왔다. 개발이래봤자 한국어 형태소 분석기지만..

약 2000라인정도의 코딩을 해봤는데 그런대로 쓸만한 IDE라는 생각이 계속 드는군.
우선 eclipse정도의 능력을 부릴정도의 대단한 IDE는 아니더래도 아주 기본 기능에 충실한 IDE라는 생각이 든다.


메트릭스 테마 적용한 모습 — 디버깅 중이군..

C개발을 하면서 몇가지 환경적으로 짚고 넘어가야할 부분이 있다.
유독 나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컴파일을 하다보면 주석앞에서 부터 에러가 날경우가 있다.
이 경우 자신이 컴파일러 환경을 한번정도 건드려 보았는지 물어보고 싶다.

환경설정을 한번도 하지 않고 그대로 컴파일 해보면 잘 되지만
한번 건드려 보고 돌려보면 안될 경우가 있다.
(꼭 주석 앞에서 에러가 나더군.)

그 경우에는 (프로젝트 설정 -> 컴파일러 -> C컴파일러 -> 모든 Ansi 표준 C프로그램 지원)부분을 No로 잡아주고 해보면 잘 되더라.
(Ansi C로 짜준다면 이상없이 컴파일된다. 특히나 주석을 조심하길..)

아직은 C프로그래밍 Ansi 표준이 정확히 뭔지 모르겠지만, 저걸 해재하고 해보니 잘 되더군.
(이제 좀 안다.)

그 밖에 디버깅을 오래하면 한번정도 프로그램을 재시작 해주는 것도 필요하고 에디터 설정을 좀 신경써서 해줘야 하는 부분적인 단점도 있지만 공짜치고는 정말 좋은 물건이다.

최신 한글 언어팩은 여기서 얻어서 설치하면 된다.

DevC++KoreaCommunity

CC BY-NC 4.0 Dev-C++ 사용기 by from __future__ import dream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 4.0 International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