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슨 에디터 파이썬 개발 환경설정

크림슨 에디터는 공짜 에디터 입니다. 한국분이 만드셨구요.
한글버전은 최신버전으로는 없지만 조만간 한글 최신 버전도 볼수 있다고 개발자 분께서 말씀하시더군요.
한글버전을 매번 만들지 않는 이유는 외국 개발자 분들이 애용을 하기 때문이라고 하시네요.

특장점은 여기를 보시면 되구요.
다 읽어보셨나요???

보시다시피 이런 좋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서 공짜입니다. 물론 광고같은것도 없고 리소스도 적게먹습니다.

사용한지는 한 약 2년정도 되었구요. 이걸루 정보처리 기사 C 언어 실기 볼때 사용을 했습니다. 그당시 비주얼 스튜디오 CD가 없어서…. 그당시 볼랜드 공개 컴파일러 연결해서 컴파일 하고 시험을 무사히 마친 경험이 있네요.. 물론 지금도 XML 파일 설정할때나 파이썬 코딩할때 정말 잘 쓰고 있습니다.

일단 설치를 하시고 파이썬 컴파일러 설정을 해보죠..

Tools – Preferences 를 여시면 제가 설정한 창을 보실수 있습니다.

컴파일 옵션에 i 옵션을 주시면 창이 닫히지 않고 디버깅을 해볼수 있습니다.
이걸 응용하면

이런 식으로 파이썬 도움말과 IDE여는걸 단축키로 지정하실수도 있습니다.

참…그리고 파이썬은 공백을 중요시 한다는건 잘 아시죠??
그 공백을 위해서 설정을 해보죠…

Tab Size를 4로 하시고… 아래 Use Space~~ 하는걸 체크하시면 텝과 공백 문제는 해결이 됩니다.

뭐 이렇게 설정하면 파이썬 실행하는데 문제는 없구요. 에디터 사이트에서 외국사람들이 올려놓은 문법정의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다양한 생상의 문법 강조된 코드를 보실수가 있을겁니다.

그밖에 #으로 주석을 처리하는 단축키는 매크로 기능을 이용해서 하실수 있습니다.

CC BY-NC 4.0 크림슨 에디터 파이썬 개발 환경설정 by from __future__ import dream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 4.0 International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