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ing Algorithm

Insertion Sort, Quick Sort, Heap Sort 속도비교 프로그램을 작성해 봤다.
처음에 정렬할 데이터 갯수를 입력받고 그것을 바탕으로 랜덤숫자를 생성해 정렬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계산하는 프로그램이다.

전에 자료구조 레포트 작성을 위해 만든 프로그램인데 이 프로그램에 정렬하고픈 숫자갯수를 입력받는 기능만 살짝 추가해서 다시 만들어 봤다.

Quick Sort의 pivot 값은 가장 왼쪽 값으로 주었고 이 부분에 대한 적절한 수정으로 성능 향상은 기대될 듯 하다.

Insertion Sort는 너무 느리고, Quick, Heap은 거의 차이가 없더라.(자료 갯수가 적을때만)
하지만 자료갯수가 100만건이 넘어가니까 서서히 Quick, Heap소트의 속도 차이가 나기 시작했다.
Insert Sort는 돌리다가 시간 너무 오래 걸려서 중간에 정지시켜버렸고…쩝

use Gcc 3.4.2
compile option “-std=c99”
IDE : Dev-C++

컴파일 옵션은 위와같이 주었고 c99부분은 for문안에서 int형 정의하기 위해서 넣었다.^^;

4.번항목은 랜덤숫자들을 재생성하기 위한 기능이다.

XYGfaWmT5Z.zip

CC BY-NC 4.0 Sorting Algorithm by from __future__ import dream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 4.0 International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