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v2님과의 만남

오늘 “루씬 인 액션”의 번역자이신 conv2님을 만났다. 게다가 싸이오블레이드님과 더불어 상희님까지.

간단히 커피만 마시면서 짧은 이야기만 했지만 솔직히 커피타임 이후로 피자를 먹으로 갈때 가지 못한게 심히 아쉬웠다.(개인적인 약속 때문에…) 하고싶은 이야기도 많고 듣고 싶은 이야기들도 많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이번에 conv2님이 쓰신 “오픈소스 CxImages를 이용한 Visual C++ 디지털 영상처리”라는 책에 직접 싸인과 좋은글까지 해서 받았다는데 의의가 컸다. (ㅎㅎㅎㅎ기분 좋다.) 책에 링크를 걸고 싶었지만 아직 출간도 안된 책이라는 아쉬움이 남는다.

지하철 타고 오면서 책을 잠깐 보고 바로 찍어서 올려봤다.

표지가 아주 멋지다.

책을 보면서 느낀건데 역시나 책의 종이질이 참 좋았다. 이런 질감의 책은 거의 처음 만져보는게 아닌가 한다. 게다가 conv2님 덕분에 관심을 가지게 된 내용기반 영상검색엔진에 대한 내용이 상당부분 포함이 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었다.

아직 세세하게 보지는 않았지만 삽화 하나하나에 독자를 배려하는 마음이 느껴질 정도니 기대가 된다.

본격적인 서평은 내용을 어느정도 보고 난 다음이나 출간이 된 다음에 올려보도록 하자구!

그리고 conv2님을 본 소감은 음….
눈매가 참 선해보였다는 것과 열정을 느낄수 있었다는것 두가지였다.
역시나 내가 벤치마킹 해야될 분이다. ^^

싸이오블레이드님은 뭐 항상 같은 모습 방학때 쉬셔서 그런지 몰라도 얼굴이 많이 좋아진 듯한 모습이셨다.(소원이는 잘 있는지요??)

상희님은 오늘 모임에 홍일점이셨는데, 모 회사 연구소에서 일하며 개체명 인식과 형태소 분석에 관심이 많은 분이셨다. 짧은 시간 많은 이야기는 나눠보지 못했지만 좋으신 분임에는 확실한거 같다. (다음 모임때두 꼭~~)

모두들 다음에 진짜 소주한잔 했으면 좋겠고 오늘 못다한 이야기 할 기회가 다시오면 좋겠다.
모두 정말 반가웠습니다요.

0ps. 상희님 반가웠구요 사진좀 보네주세요!^^; ㅋ~~~ 여기다 올리게… 참 그리고 conv2님 커피 잘 마셨습니다.

CC BY-NC 4.0 conv2님과의 만남 by from __future__ import dream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 4.0 International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