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Engine Matrix Revolution 10월 10일을 기대하며!

검색엔진 개발자의 로망인 구글 R&D센터에 대한 상세 발표가 이제 몇일 남지 않았다.

서명덕 기자님의 블로그에 들어갔다가 재미난 동영상이 있어 두고두고 볼려구 퍼왔다.

이름하여 Search Engine Matrix Revolution 메트릭스 동영상인데 갑자기 집에 내려가면서 메트릭스3를 보고 싶은 생각에 사로잡혔다. ㅎㅎ

구글이 R&D 센터를 국내에 설립하는건 검색엔진 개발자로서는 쌍수를 들고 환영할 일이다. 그 “don’t be evil”이라는 구글의 구호처럼 검색은 그 의지에 따라 순수한 결과를 도출시켜야 한다는 말에 전적으로 동의하고 이는 개발자적인 순수성과 어느정도 부합한다고 생각한다. 물론 마켓팅 측면에서 본다면 그렇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말이다.

분명 네이버같은 서비스를 좋아하는 사람이 분명히 있을 것이고 구글과같은 서비스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다. 이건 사용자 측면에서도 행복한 일이 아닐수 없을 것이다. 골라쓰는 재미가 있다는건 좋은게 분명하니까.

구글의 한국 진출 발표날이 한글날 다음날이군. 검색에서 한글을 뺏기게 되는 날이 될지 아니면 서로 선의의 경쟁에 의해 기술력과 서비스 제공 능력이 높아지는 시작점이 될지는 두고 볼 일이다.

게다가 개발자의 천국이라고 불리우는 구글….. 아마도 국내 모든 검색 개발자들은 구글이 들어오길 정말 바라고 있을것이다.

구글에 들어가든가 구글을 벤치마킹해서 달라지든가 뭐든 기분좋은 일이 될것이다.

그래서 10월 10일이 무척 기대가 된다.

동영상을 감상해 보자!

스미스 : 우리는 첫눈 인수했지롱~~~!
네오 : 넌 낚인거야. 바보야!

위 대사에서 웃고야 말았다. ㅎㅎ

CC BY-NC 4.0 Search Engine Matrix Revolution 10월 10일을 기대하며! by from __future__ import dream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 4.0 International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