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lt Winners!

Jolt award 2005

올래 Jolt award Productivity Winners 부분에 보면 Python 2.4 버전이 올라와 있다.

역시나 Winner는 Eclipse다. 자바를 하면서 Java 자체를 좋아하기 보다는 IDE를 더 좋아 했으니 납득할만한 수상이다.

그런데… IntelliJ는 자바 쪽 개발 환경이구..REALBasic은 뭐지???

구글에게 물어본 결과 이거 역시 개발툴이다. 우와~~~
근데 MAC ,Window, Linux 환경에서 다 돌아가버리는 GUI 프로그램을 만들어 주는군…

헉… 조심스래 다운받아서 예제 파일을 컴파일 시켜본 결과… 딸랑 exe 파일 하나가 나오넹..
dll이고 뭐고 다 필요 없다는 것이군… 좋아.. 기존의 VB보다 이면에서는 훨 났군…
그럼 리눅스용으로 빌드함 해보자! 역시나 잘 된다. MAC 역시…

메뉴얼을 봤는데.. 객체지향 개념까지 포함하고 있어 기존의 VB문법보다 훨 났다는 생각까지 들게 만든다. 또한 COM이나 DB 엑세스도 유연하게 할수 있는 기능까지 가지고 있다.

또한 검색을 해본결과 VB를 주로 사용하는 업체중에서 아예 REALBasic을 도입해서 개발하는 곳도 있다고 한다.

암튼 이거 한번 연구해볼만한 가치가 있는거 같다.
개발툴이 공짜가 아니라서 좀 거시기 하지만.. Fast Development라는것과 플랫폼 독립적이라는 메릿은 정말 떨칠수 없는 매력임엔 분명하다.

현재 VB6 의 지원 중단이 확정화된 단계에서 REALBasic이 어떤 주목을 받게 될지 궁금하다.

리얼 베이직을 고려하라 라는 글을 찾았는데.. 이런 부분이 있다.

애플리케이션은 머신 랭귀지로 컴파일되며, 인스톨러를 요구하지도 않는다. 대부분의 대안들보다 리얼베이직은 더 용량이 작고 빠른 경향을 보이며, 윈도우즈용으로 컴파일을 하면 윈도우즈 98까지 하위-호환성을 갖는다. 마이크로소프트 솔루션조차도 못 부리는 재주다.

멋지군…

CC BY-NC 4.0 Jolt Winners! by from __future__ import dream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 4.0 International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