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T Spam Conference 2007

MIT에서 Spam Conference를 하고 있는것을 알았는데, 이번 기회에 이래저래 주의깊게 논문들을 좀 봤다.

이런 외국의 잘 쓴 논문들을 보자면 대상 문제 해결에 대한 객관적인 분석이 정말 인상깊다.  철저하다 못해 처절하다. (이런 접근자세와 사고방식은 절대 절대적으로 배워야 한다.)

외국 학계에서도 Blog Spam에 상당히 관심이 많다는걸 열린 세션 수만 보더라도 알 수 있다.
이젠 E-Mail 스팸보다. 웹(blog, ucc 등) 스팸의 시대로 가는건가?

검색 결과가 돈이 되는 세상이 왔으니, 웹 스팸문제도 서서히 부각이 될것임에 분명하다.(이미 부각 되었지만.)
타켓은 분명 검색 Ranking.

링크된 사이트에 컨퍼런스 동영상도 있으니 참고하시고, iso 이미지 압축 풀면 논문과 발표자료가 있으니 보면 흥미로울 것이다.

ps.  요즘 정보검색에서 support vector machine(SVM) 알고리즘 이야기가 많이 나온다. 이게 요즘 유행인가? 이놈도 한번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야 겠다.

CC BY-NC 4.0 MIT Spam Conference 2007 by from __future__ import dream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 4.0 International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