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검색엔진 개발자 그룹 운영자이신 하얀눈길님이 좀 황당한 글을 올려주셨다.
구글에서 “검색엔진 개발자”로 검색하니까 내 블로그가 1위로 올라온다는 그런 글이였다.
원래 “검색엔진 개발자 그룹”이 올라왔었는데… 내 블로그가 먼저 올라왔다는….
나도 그래서 한번 검색해봤다.
역시나 1위로 …. 그리고 2위에 검개그(검색엔진 개발자 그룹)가 나온다.
1위가 되서 좋은건…
구글 툴바가 설치된 브라우저에서 “검색엔진 개발자” 검색어를 입력후에 “운좋은 검색”버튼을 눌러주면 내 블로그로 온다는 사실…
그러나 이것도 시간에 따라 순위는 달라지더군.
그래도 항상 3위 안에 블로그 주소가 등재가 된다.
게다가 이미지 검색으로 “검색엔진 개발자”를 검색하면 내 얼굴이 나온다는…ㅡㅡ;
무섭구나 구글… 에공…앞으로 착한짓만 하면서 살아야 겠다. 생각도 착하게 .. 포스팅도 착하게..
몇달전에 회사의 이사님하고 술자리를 같이 한적이 있었는데.. 그때 내가 했던 말이 생각난다.
“나의 30세 이전의 목표는 구글에서 회사 이름을 검색했을때 내 이름이 회사이름보다 먼저 올라오는 거라는..”
거의 10개월 전에 워크샵 술자리에서 이야기한건데 오늘 하얀눈길님의 글을 보고 문득 생각이 났다.
물론 회사 이름을 검색한게 아니지만 이또한 기분좋은 일이긴 하다.
Google에서 “검색엔진 개발자” 검색결과에서.. by from __future__ import dream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 4.0 International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