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어김없이 강컴을 돌아보다가!

오늘도 점심 든든히 먹고 강컴에 들어가서 서평 및 책을 둘러보고 있었다.

담달에 무슨책을 사볼까 하는 그런 고민을 하면서…

눈에 띄는 책이 바로 이책이다.

AI Game Programming Wisdom 2 와우~~~! 게임 개발 책이라고 난 절대 보지 않는다.
이건 인공지능 책이다. 간단히 목차만 보더라도 알수 있다. 베이즈, 의사결정 트리(Decision Tree), N 그램, 퍼셉트론, 음성인식.. 등등 인공지능의 전공책에 나올만한 내용이다.

아마도 위와같은 인공지능 기술을 게임을 예로들어 설명을 하고 있는 책인듯하다. 인공지능을 모르는 분들이 게임처럼 재미있을거라는 생각을 가지고 접근한다면 큰 코다칠만한 제목이다.(Game하고 Programming을 안다고 덤비다가는 AI때문에 좌절을 할듯)

이번학기 관련수업을 듣다보니 인공지능에 대해서 관심이 지대하게 높아져 방학동안 영어공부와 함께 꼭 읽어볼만한 책인거 같다.
이론을 공부하고 다음에 실제로 적용하는 학습과정이 최적의 학습과정이라 생각하기 때문에(물론 누구를 가르치는 과정이 가장 효과 좋다) 방학동안 필독 도서가 될거 같다.

뭐 이책의 전편이 있긴한데, 앞으로 공짜로 볼 기회가 있으니 일단 스킵하자!

지금 읽어야될 책이 많으니 일단 지름 리스트에 적재시켜두자!

CC BY-NC 4.0 오늘도 어김없이 강컴을 돌아보다가! by from __future__ import dream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 4.0 International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