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이란….
우정이란… 뭐랄까 티없이 맑고 조건이 없는 그런 종류의 감정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막상 상대방이 조건을 달아버려 우정을 한정지어 버린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든다. 오늘 친구를 만났다. 아니 어제였다. 대학원 개강하는날… 일반 대학원에 다니는 대학교 동기이자 R.O.T.C 동기와 술한잔 하기위해 그에게 연락을 했다. 무척이나 조바심이 나는듯한 그 분위기, 뭔가 동기를 설명하고자 하는 그 못습에 나는 이내 가슴아파하고 […]
계속 읽기